군, 장마 후 폭염대비 및 돌발해충 방제 집중예찰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08/05 [11:14]

  © 함양군민신문

 

햇볕 데임·갈색날개매미충 등 여름 과원관리 주의 당부

 

함양군은 올여름 긴 장마 후 폭염이 예보됨에 따라 과수의 햇볕 데임(일소) 피해 및 돌발해충인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꽃매미의 방제 등 여름철 과원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 

 

햇볕 데임은 과실 표면이 따가운 직사광선에 노출되어 과피가 갈변하거나 괴사되는 현상으로 심한 피해를 입은 과실의 경우 탄저병 등 2차 감염이 우려되어 정상과에도 피해를 줄 수 있고, 사과의 경우 홍로 등 조·중생종 품종에서 일찍 발생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일소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과실이 강한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가지 유인 등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군은 최근 농림지에서 동시 발생하는 갈색날개매미충 등 돌발해충의 집중적인 방제를 당부하고, 철저한 예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전문지도사 등으로 구성된 ‘영농기술지원단’을 운영하여 농작물 전반에 대한 병해충 진단 및 처방, 토양관리를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마 이후 시작된 폭염기에는 과실의 일소피해와 함께 돌발해충 등 병해충 발생 우려가 크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적절한 과원관리와 병해충 종합관리 방법에 따라 주기적인 방제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