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노인자살예방 ‘오래오래 지킴이단’ 시범 운영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10/12 [13:34]

  © 함양군민신문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노인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어르신 마음건강 서비스 제공 

 

함양군은 경상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노인자살예방을 위한 ‘오래오래 지킴이단’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어르신 마음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함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오래오래 지킴이단’사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및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이루어졌으며 농협중앙회 농촌지원단,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함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 그리고 오래오래 지킴이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래오래 지킴이단’활동 목적 및 운영 진행 방안에 대해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오래오래 지킴이단’은 농촌지역 내 오래오래 지킴이를 양성해 지역사회 내 노인 자살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조직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함양농협 여성단체인 (사)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원들로 구성되며, 단원 1명이 노인 1명을 담당하여 주 1회 5회기동안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활동키트를 활용하면서 어르신 마음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자살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의 지속적인 개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함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노인 자살 고위험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앞으로 농촌지역 자살예방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생명 존중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신질환 상담 및 도움요청은 정신건강복지센터 ☎960-5358, 24시간 상담전화 ☎1393, ☎1577-0199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