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청, 청렴 국토대청결 봉사활동 및 캠페인 실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0/10/27 [14:24]

  © 함양군민신문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윤)은 지난 26일 지리산 백무동 일대에서 청렴 국토대청결 봉사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함양교육지원청 전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반갑다 청렴아’ 회원들은 백무동 탐방로를 따라 가며 주위에 쓰레기를 줍는 등 청결 활동을 통해 청렴의지를 다지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결한 자연환경과 청렴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하여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민,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이나 배수로 등 구석에 버려진 쓰레기들까지 정리함으로써 더 깨끗하고 정돈된 가을 지리산을 만드는 데 힘썼다. 

 

지리산 청렴 국토대청결 봉사활동 및 캠페인을 통해 교육지원청 주 업무 이외에 다른 방식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실천적 청렴활동을 통한 청렴의식 제고를 목적으로 추진된 이 활동은 평소 실내 근무환경을 벗어나 야외활동을 통한 근무환경 전환으로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효과까지 고려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종윤 교육장은 “추상적인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청결과 청렴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활동이었다.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경관으로 인해 심신이 정화되는 하루였으며 봉사활동을 통해 일상에 보탬이 되는 에너지를 얻어 온 것 같아 활동 후 오히려 더 힘이 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