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스포츠프로그램 신나는주말체육학교 개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1/05/06 [14:23]

  © 함양군민신문

 

기금사업(국민체육기금) 도내 군부 두 번째 많은 예산 확보

 

함양군체육회(회장 송경열)는 주말을 이용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강습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 올바른 인성 함양 및 건전한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신나는주말 체육학교프로그램′을 4월 10일부터 시작해 올해 연말까지 운영한다고 전했다.

 

신나는주말체육학교는 국민체육기금으로 운영되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학교 안 프로그램은 전국 4,700개 학교에서 축구, 농구 등 인기 종목외에도 뉴스포츠, 방송댄스 등 학생들이 원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 밖 프로그램은 전국 228개의 시군구 체육회에서 승마, 볼링, 수상스포츠, 스케이팅 등 학교 안에서 할수 없었던 이색 스포츠 종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체육회는 금반초등학교를 포함해 5개의 학교에서 학교안 프로그램(배드민턴, 농구, 뉴스포츠)과 4개의 학교밖 프로그램(골프, 볼링, 승마, 풋살)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함양군내 지역 체육과 학교 체육의 유기적인 연계 강화와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체육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물품 및 구급약품을 구매하여 배부하고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하고 있다.

 

함양군체육회 송경열 회장은 “코로나19로 실내외 활동에 제약이 많은 요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주말을 보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위한 체육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