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야간보행취약지역 태양광 LED조명 설치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23/08/23 [11:28]

  © 함양군민신문

 

태양광 LED조명 26개소 설치로 야간보행안전 확보 및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

 

함양군이 야간보행 취약지역에 태양광 충전식 LED조명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야간보행 안전을 확보하고 범죄예방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군은 지역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해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하는 구도심 반딧불 골목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2,000만원 중 도비 50%를 지원받아 야간보행 취약지역에 태양광 LED조명 26개소를 설치했다. 

 

설치장소는 관련 규정상 보안등 설치가 부적합한 장소 중 고령이거나 또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 등이 거주하는 장소, 또는 후미지고 어두운 골목길 등이다.

 

군은 하반기에 20여개를 추가 설치하여 주민들의 안전보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태양광 LED조명 설치를 통해 야간 주민 안전사고 방지와 함께 골목길 범죄를 예방하여 여성, 어린이, 노약자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돕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종환 민원봉사과장은 “태양광 LED조명을 설치하여 넘어지거나 다치기 쉬운 어르신들의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보조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