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늘봄학교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늘봄상록자원봉사단 출범식 가져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상록자원봉사단원 1천여 명 참여

이승화 | 입력 : 2024/09/03 [10:35]

  © 함양군민신문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92일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퇴직공무원의 공직경험과 재능을 활용하여 정부의 늘봄학교 정책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무원연금공단(이하 공단) 김동극 이사장, 설세훈 서울특별시부교육감, 박윤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포함하여 20여명의 내빈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늘봄학교 지원 등 퇴직공무원 봉사단 운영 늘봄학교 자원봉사자 인력풀 구축 및 사후관리를 통한 지속 참여 활성화 분야별 퇴직교원 전문가 양성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학습지도 및 돌봄 지원이다.

 

늘봄학교 운영은 초등학교 학생 돌봄 공백 해소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정부 정책으로, 공단은 퇴직공무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에 봉사자 인력풀을 제공함으로써 늘봄학교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늘봄학교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약 1,000여명의 퇴직공무원 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늘봄상록자원봉사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향후 늘봄학교에서 학생 안전지도, 인솔, 상담 등 늘봄학교 활동을 보조할 예정이다.

 

공단 김동극 이사장은퇴직공무원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와 가정, 나아가 저출생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서울시교육청과 협력하여 늘봄학교 지원사업이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