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프로그램 ‘가치있는 나’로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다.

이승화 | 입력 : 2024/09/24 [09:34]

 

  © 함양군민신문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은 지난 96(), 920()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교 적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양 관내에서 상담 받고 있는 학생 및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가치있는 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체험활동 프로그램 모습  © 함양군민신문

 

1회차 체험활동은 글라스아트를 이용한 나만의 거울 만들기를 통해 나 자신의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나 자신을 소중히 다루는 연습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나만의 모루인형 만들기를 통하여 마음의 짐을 가볍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2회차 체험활동은 푸드테라피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 하바리움 소망등 만들기 체험을 통해 나의 가치있는 삶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과 함께 공동체로서의 가치 있는 삶을 경험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자신이 존재함으로서 얼마나 가치있는 사람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송호찬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 현재 존재로서의 나를 존중하고, 나를 존중하다 보면 공동체로서의 삶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로운지에 대해서 깨닫게 되는 삶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함양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