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5대 부문별 16개 분야 146개 세부 사업, 함양군 농업·농촌 중장기 비전과 전략 수립

이승화 | 입력 : 2024/09/24 [09:49]

 

  © 함양군민신문

 

 함양군은 23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함양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이하 농업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업발전계획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시행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 농업과 식품산업의 중장기 비전과 발전 전략을 담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여문 부군수를 비롯한 농업기술센터 소장, 각 부서장, 관련 부서 공무원,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용역 수행기관인 ()지역경제정책연구원은 함양군의 농업·농촌의 여건 및 특성을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혁신농정으로 스마트한 농업, 살고싶은 농촌 함양이라는 비전을 내걸고 5개 부문별 16개의 중점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조여문 부군수는 농업과 식품산업은 지역경제의 중요한 축임에도 불구하고 인구 감소와 고령화, 기후변화 등 여러 문제에 직면해 있다이번 농업발전계획을 통하여 중앙정부의 정책을 효율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체계를 확립하고 세부 사업들이 단기적인 것이 아닌, 일관성 있고 지속 가능하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