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 푹 빠져 즐겁게 놀아요

인천영어마을 글로벌 어학체험학습 실시

이승화 | 입력 : 2024/09/30 [11:07]

 

  © 함양군민신문

 

 삶을 가꾸는 행복한 아름지기 서하초등학교(교장 남정순)는 영어의사소통능력과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923일부터 26일까지 3~6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어학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서하초는 2022년 제주영어교육센터에서의 글로벌 어학체험학습을 시작으로, 2023년 말레이시아 자매학교를 방문한 글로벌 문화교류체험학습에 이어 올해에는 국내의 인천영어마을(ICEV)의 몰입형 영어캠프를 용인에버랜드 수학여행을 통합하여 운영하였다.

 

23일 기간의 인천영어마을의 합숙형 영어캠프에서 서하초 학생들은 Cooking, Sports, Dance Party 등 다양한 영어체험활동과 Culture, K-pop, Job Fair등 지구촌 토픽을 주제로 한 몰입형 영어수업에 참여하였다. 또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하루종일 함께 지내며 영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실생활 속에서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영어캠프 수료 후, 용인에버랜드 테마파크를 방문하여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 및 퍼레이드와 불꽃놀이 관람, 다양한 생태계와 동물을 관찰하는 활동을 통해 학교 밖, 공동체 생활 속의 규칙과 질서를 지키고 자신의 꿈과 역량을 키우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함양군민신문

 

글로벌 어학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신○○학생은 원어민선생님과 하루종일 영어로 재미있는 활동을 하니깐 영어 실력이 쑥쑥 올라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하초등학교는 의사소통중심의 글로벌 영어교육을 중점교육으로 삼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발현하고 올바른 심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 국제교류, 세계시민교육, 다문화 교육과 연계된 다양한 영어활동을 통해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나가는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