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부문 우수기관 선정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7/12/08 [15:40]

 

▲     © 함양군민신문

 

7일 환경부 주관 하수도 연찬회에서…운영요원 전문성·하수처리 효율 등 높은 점수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환경부 주관으로 7일과 8일 양일 간 제주도에서 열린 하수도 연찬회에서 ‘2016년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31개 항목에 대하여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 3차 최종 심사로 진행되었으며, 그 동안의 노력을 반영하듯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함양군은 운영요원 기술자격증 보유, 법정교육 준수, 하수처리효율 및 방류수 수질 개선, 하수도 보급률, 하수도 준설, 안전관리 예산 확보 분야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군은 지난 1997년 농월정 하수처리장을 설치하여 현재 48개 소규모하수처리장을, 2000년 함양 하수처리장을 설치하여 3개 공공하수처리장(처리용량 500톤/일 이상)을 포함한 총 51개의 하수처리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수처리장 설치·운영·관리를 통하여 분뇨·하수의 효과적인 처리로 수인성 전염병 예방 등 보건위생의 전반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마을에서 발생되는 각종 오수를 초기단계에 정화 처리함으로써 낙동강 공공수역의 수질을 개선하고 지리산청정 함양 이미지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9월 하수도 관로정비 민자사업(BTL)을 완료했으며, 현재 유림 우동, 마천 추성, 백전 오천 3개소에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하고 있다. 그리고 마천 백무동 노후관로 교체, 휴천 한남 처리구역 확장공사 뿐만 아니라 함양·안의면 일원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유림 광역상수도 공사 등 다양한 국도비보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하수도시설 관리대행업체인 환경관리(주)의 높은 전문성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군민에게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