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농협 6기 여성대학, 경제사업소 견학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8/04/18 [17:11]

 

▲     © 함양군민신문


지역사회 핵심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함양농협(조합장 박상대) 제6기 여성대학 교육생들이 지난 17일 함양농협 경제사업장을 방문해 농업인의 편의 도모와 소득 증대를 위해 일선에서 뛰고 있는 현장을 둘러보았다.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수매, 가공하여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매장과 전자상거래를 통한 판매, 해외 수출 등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산물가공사업소와 자동화 시스템으로 완전미 시설을 갖추어 관내 농업인이 생산한 전량의 벼를 수매하여 전국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미곡종합처리장, 지역특산물 출하조절 및 유통비용 절감 노력으로 농가소득 보전에 기여하는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그리고 관내 축산분뇨 수거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고품질 퇴비 생산으로 농가경영비 절감에 기여하는 친환경사업소를 견학했다.

 

▲     © 함양군민신문

 

견학을 마친 이** 학생장은 “현장을 돌아보니 함양농협이 농업인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알겠다”며 “남은 교육기간 동안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채워주시길 바라며, 교육생 모두가 우리지역의 구성원으로써 농업·농촌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