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1번지 귀농귀촌은 함양으로 오세요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8/04/26 [12:00]

 

▲     © 함양군민신문

 

27~29일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지원시책·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등 홍보

 

경남 도내 최초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함양군이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를 통해 지리산 귀농1번지 함양군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간다.

 

군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열리는 ‘2018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함양군의 지원시책 등 정보를 제공한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홍보관과 함께 지리산 청정 자연 함양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전시·판매소를 운영한다.

 

홍보관에는 귀농·귀촌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함께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인이 직접 도시민들에게 함양군의 귀농·귀촌 관련 정보를 전한다. 특히 경남에서 처음으로 문을 여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소개와 함께 귀농홈스테이 운영 및 선도농가 현장실습지원 등 함양군이 추진 중인 시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함양군이 최적지임을 적극 알려나갈 예정이다.

 

또 농·특산물 전시·판매소에서는 2개 농가가 참여하여 발효식품(식초·청)과 농산물 가공식품 등을 전시·판매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군은 귀농귀촌 지원시책 관련 홍보물과 함양군 귀농·귀촌 지원시책이 담긴 홍보책자, 귀농귀촌 수기집 등의 홍보물을 준비하여 함양군 부스를 찾는 이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박진곤 귀농귀촌담당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 등을 통해 함양군으로 귀농·귀촌하는 이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귀농을 꿈꾸고 있는 도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귀농귀촌인구가 더욱 늘어나 함양군 인구늘리기 정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