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꿈과 끼를 찾아서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11/06 [09:59]

 

▲     © 함양군민신문

 

마천초, 청소년 비즈쿨학교 연계 진로체험학습 실시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 3~6학년 학생 30명은 지난 1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기아자동차광주공장을 다녀왔다. 우리의 꿈과 끼를 찾는 주제로 비즈쿨페스티벌 참가와 자동차공장 견학으로 진로체험학습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깨우치고 스타트업 등 창업과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쿨페스티벌에 참가를 통하여 136개 학교 1만 6천여 명의 초중고교생 및 학교 밖 센터 청소년이 참여해 직접 만든 물품들을 살펴보고 스타트업진로동아리에 아이템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AI(인공지능) 기반 축구로봇과 드론, VR(증강현실) 등을 체험하여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가졌다.

 

이후 방문한 기아자동차광주공장의 견학에서는 ‘우리나라 자동차의 역사’, ‘자동차의 제조과정’ 등의 내용을 담은 영상자료를 보고 학년별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열띤 참여가 이루어졌다.

 

또 ‘프레스공정’, ‘로봇을 이용하여 차체를 제작하는 ’차체제작공정‘, ’도장 공정‘, ’부품조립공정‘으로 이루지는 자동차제조공정을 견학했다. .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한 5학년 김○○학생은 “비즈쿨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다른 친구들과 형, 누나가 만든 물품을 보는 시간이 너무 좋았고, 직접 자동차를 조립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떨렸다”고 소감을 밝혔다.

 

▲     © 함양군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