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중, 친구와 함께 우정을 키우는 Friendship Day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11/07 [10:01]

 

▲     © 함양군민신문

 

수동중학교(교장 하옥둘)는 지난 4일(월) 전교생이 ‘행복맞이학교 Friendship Day 프로그램’으로 대구 이월드를 다녀왔다.

 

행복맞이학교 ‘Friendship Day’ 행사는 학생들 상호간의 공감과 건강한 의사소통을 통해 배려와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고 친구와의 우정을 돈독히 하여 학교폭력 문제를 예방하고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학생들은 체험활동 시 2인 또는 3인으로 짝을 이뤄 가장 행복한 모습으로 사진을 찍고 사진을 컬러프린터로 출력을 하여 사진 뒷면에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예쁜 그림과 캘러그래피 형식으로 적어서 교환하는 미션을 가졌다.

 

이번 행복맞이학교 Friendship Day 이월드 놀이문화 체험은 평소 놀이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학생들에게 친구와 함께 놀이기구를 타면서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친구 상호간 긍정적인 유대감을 향상시켜 따뜻한 우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기회가 됐다.

 

2학년 조은희 학생은 “친구와 함께 놀이기구를 마음껏 탈 수 있어서 좋았고 귀신의 집에서 서로 손을 잡고 소리도 지르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옥둘 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친구와 선후배 사이의 공감 소통능력을 향상시켜 학교폭력 예방 및 타인을 존중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