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여중, 함께 읽고 함께 하는 사제동행 문학기행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11/11 [16:20]

 

▲     © 함양군민신문

 

함양여자중학교(교장 구영숙)는 지난 9일(토) 서울 일원을 돌며 ‘함께 읽고 함께 하는 사제동행 문학기행’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함양여중 교사들과 독서동아리 학생 20여 명이 윤동주의 시 세계를 알아가고 색다른 도서관을 체험하며 행복한 독서를 실천하는 계기를 갖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시인 윤동주 문학관을 찾아 윤동주의 시세계를 이해하고, 시인이 거닐던 인왕산 자락에서 시인의 발자취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 종로구 최초의 한옥 공공도서관인 청운도서관을 찾아 가을 정취와 함께 색다른 도서관의 매력을 느끼며 독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광화문 탐방과 대형서점 방문을 통해 현대 독서문화를 탐색하며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문학기행에 참여한 한 학생은 “윤동주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었으며, 도서관과 서점 탐방을 통해 책과 더욱 더 가까워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영숙 교장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문학기행을 통해 사제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이번 기회로 책에 대한 관심이 이어져 독서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