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영 나영 신나는 가래떡 데이!

함양군민신문 | 입력 : 2019/11/15 [13:57]

 

▲     © 함양군민신문

 

서하초 학교폭력예방 및 농업인의 날 시사계기교육 실시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는 11일(월), 전교생이 농업인의 날을 맞아 시사계기교육으로 ‘너영 나영 신나는 가래떡 데이’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너영 나영 신나는 가래떡 데이’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농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기르며 전교생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체험학습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계획되고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로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인의 날의 유례, 우리나라 농업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알아보고, 농업의 중요성과 농민들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시간을 먼저 가졌다. 그리고 학교 주변 마을을 돌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한 후, 추수 후에 농민들이 마을 잔치를 즐겼듯이 무학년제 팀별로 텐트와 돗자리를 이용해 각자 마을을 만들어 함께 가래떡을 구워 먹으며 우리 전통놀이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4학년 한희민 학생은 “농업인의 날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함께 가래떡도 구워 먹고 전통놀이도 하니 형, 누나,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다”라고 이야기하였고, 3학년 이승혁 학생은 “텐트를 아직 쳐본 적이 없었는데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텐트를 치니 쉽고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하초등학교는 다양한 아름지기 무학년제 프로그램을 특색교육으로 실시해 소규모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전교생 협력 학습으로 작은 학교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노력으로 학교 발전을 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